대전문화재단, 예술인심리상담 및 신문고 운영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예술인심리상담 및 신문고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0.07.1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예술인 대상 심리검사·상담으로 안정적인 창작활동 환경 조성
- 신문고 운영으로 예술인의 권익신장 도모

대전문화재단은 예술인의 심리적·정신적 스트레스 해소를 통한 안정적인 창작환경을 조성하고 예술인의 권익신장을 도모하고자 ‘예술인 심리상담 및 신문고 운영’ 사업을 추진한다.

예술인 심리상담 및 신문고 사업은 예술창작활동 과정에서 심리적·정신적 스트레스를 겪고 있는 지역 예술인에게 심리검사·상담을 지원하고, 예술활동과 관련된 불공정행위로 피해를 본 지역 예술인에게 분쟁조정 및 소송지원을 연계서비스를 제공하는 신문고를 운영하여 지역 예술인의 창작활동 증진과 권익신장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세부지원내용으로는 개인 심리상담은 심리검사 1회, 전문가 1:1 심리 상담 6회가 제공되며, 단체 심리상담은 심리검사 1회와 추가 상담 필요 여부를 판단하여 1:1심리상담이 제공된다.

예술인 신문고 신청자에게는 불공정행위 신고내용에 따라 법률 또는 심리상담을 위한 전문가 연계서비스가 제공된다.

모든 심리검사·상담 내용과 신문고 신청 예술인에 대한 신분    보장을 위해, 담당자를 통한 접수 확인 후에 신청 서류 작성은 별도로 안내될 예정이다.

예술인 심리상담 및 신문고 운영 신청자격은 올해 12월 31일까지 유효한 예술활동증명을 완료한 지역예술인으로 심리검사·상담은 개인과 단체(10명이상 20명 이하)로 구분하여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11월 30일까지 수시로 담당자 연락처(042-480-1035, 1038) 또는 메일(dcaf-withu@naver.com)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 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예술인 심리상담 및 신문고운영 담당자 (☎042-480-1035, 1038)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