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외국인 유학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상태바
공주대, 외국인 유학생 오리엔테이션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09.0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공주 = 이준희 기자]


공주대학교(총장 서만철)는 2013학년도 2학기 대학원 및 학부 유학생 오리엔테이션을 본 대학 글로벌 라운지에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2013학년도 2학기 공주대학교에 입학한 신․편입생 외국인 유학생은 대학원 55명, 학부 31명, 교환학생(복수학위생) 20명 등 총 106명이다.

공주대학교 대외협력본부(본부장 원성수) 주관한 이날 외국인 유학생 OT에는 미국, 몽골, 이란, 중국, 대만, 카자흐스탄, 핀란드, 베트남, 볼가리아, 말레시아, 필리핀, 이디오피아, 에콰도르, 미얀마, 멕시코, 인도, 네팔, 스페인 등 18개국에서 온 106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참여해 학사행정, 출입국관련 법령 및 규칙, 유학생 단체 보험, 학생생활관 안내 등 대학생활에 필요한 사항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받았다.

특히, 이날 공주경찰서 이수휘 경사는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범죄예방과 성희롱 예방”에 대한 특강을 실시하여 유학생들로부터 큰 호응과 한국문화 정서를 보다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한편, 공주대는 꾸준히 증가하는 외국인 유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과 학업성취 향상을 돕기 위해 한국인 학생과 외국인 유학생의 1대 1 버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외국인 유학생의 학교생활을 보다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멘터링 서비스를 확대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버디프로그램에 참여한 공주대 재학생들에게 한 학기 동안 외국인 학생들을 잘 도와주고 학습지도 활동에 우수한 학생들에게 “글로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공주대 글로벌라운지센터는 외국인 유학생들이 크게 늘어나면서 학생생활관 입주, 수강신청 등 학교 생활안내와 유학생활 원스톱 서비스로 외국인 유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