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 바이오캠퍼스, 전국고교생 바이오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폴리텍대 바이오캠퍼스, 전국고교생 바이오경진대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09.0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논산 = 이준희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학장 이배섭)는 전국 고교생들이 참여한 K-BAF(전국 고교생 바이오기술경진대회) 대회가 5일 본교 바이오캠퍼스 대강당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우선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고등학교 51개 팀들이 참석, 그동안 연구한 결과를 발표하고 열띤 토론을 펼쳤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와 한국바이오협회(회장 배은희)가 공동주관하고, 고용노동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며, 입상자는 고용노동부장관상, 한국폴리텍 이사장상, 한국바이오협회장상, 충청남도교육감상 등 상금 또는 부상이 수여된다.

이 대회를 공동주관한 바이오캠퍼스 대학 관계자는 “기술경진대회는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미래의 바이오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참가자는 물론 관람자들도 바이오에 대한 흥미를 높일 수 있는 기회로 앞으로의 바이오기술을 짊어질 꿈나무를 키우는데에 의미가 있다”고 취지를 밝혔다.

한국폴리텍대학 바이오캠퍼스는 플래그십학과인 바이오품질관리과와 미래신성장동력학과로 선정·운영 중인 바이오배양공정과, 바이오식품분석과, 바이오생명정보과, 생명의약분석과, 바이오나노소재과 5개 학과 등 바이오 특성화 6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교육부에서 2013년 졸업생 취업률을 발표한 결과를 보면 취업률 94.3%로 100명이상 졸업생 배출대학 중 전국1위를 하였으며, 2013년도 수시1차 모집이 9월2일부터 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