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학생 대상 주말 양궁 체험교실 인기
상태바
예산군, 학생 대상 주말 양궁 체험교실 인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09.0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예산]


예산군 공설운동장 내 조성된 궁도장인 ‘예덕정’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열리고 있는 주말 양궁체험이 참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양궁체험은 학생들의 여가활동 및 건전한 체육 활동을 위해 예산군이 후원하고 예산교육지원청과 예산궁도협회가 추진하는 토요학습체험 프로그램으로 지난 8월 말부터 시작해 오는 11월 말까지 예산군 궁도장인인 ‘예덕정’에서 매주 토요일 3시간씩 운영하고 있다.

예산궁도협회 관계자가 직접 학생들에게 양궁에 대한 기본교육은 물론 기본자세, 경기규칙, 쏘는 방법 등 전반적인 양궁 경기에 대해 설명하고 학생들은 처음 접하는 양궁을 직접 만져보고 활시위를 당겨 과녁에 맞춰보는 등 색다른 경험을 하고 있다.

한편 양궁체험 프로그램을 실시중인 예산군 예덕정은 기존 예산읍 예산리 문예회관 길에 위치해 협소하고 이용이 불편했던 것을 2년간의 조성공사 끝에 지난 7월 공설운동장으로 이전해 정규 경기장 규격을 갖춘 궁도장을 새롭게 조성됐다.

직접 체험교실을 지도하는 박원규 지도자는 현재 신청 인원이 100여 명에 달한다고 밝히며 “학생들에게 양궁의 역사와 경기방법 등 다양한 교육 통해 학생들의 여가 및 인성교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학생들을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