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당진 메뚜기잡기 체험행사’ 열린다
상태바
당진시, '당진 메뚜기잡기 체험행사’ 열린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09.09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5일 삽교호체육공원 황금들녘에서, 농촌체험 사전접수 중

[MBS 당진]

지난 해 열린 당진 메뚜기잡기 체험행사 모습.
당진시는 풍성한 가을을 맞아 ‘당진 메뚜기잡기 체험행사’라는 이색적인 농촌체험행사를 10월 5일 삽교호관광지 체육공원 황금들녘 일원에서 개최할 계획으로 일부 체험프로그램에 대해 사전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도시민 소비자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황금들판에서 다양한 농촌체험을 경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가족단위 체험객들의 정서를 함양하고, 농촌 현장의 소중한 가치를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해 열린 당진 메뚜기잡기 체험행사 모습.
주요 체험 프로그램은 메뚜기 잡기, 미꾸라지 잡기, 고구마 캐기, 땅콩 캐기, 농경문화 체험, 햇곡식 삶아먹기, 떡메치기 체험, 햅쌀 즉석도정 체험, 쌀가공 시식 등이며, 부대 행사로 허수아비 전시, 농악놀이, 사물놀이, 해나루쌀 특미 시식, 농특산물 직거래 판매, 메뚜기 생태관 등도 운영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을 받는 체험은 신청인이 많고 도구가 필요한 체험인 메뚜기 잡기, 고구마 캐기, 미꾸라지 잡기 체험으로 메뚜기 잡기와 고구마 캐기 체험은 아동(4세 이상 12세 이하)을 동반한 2인 1조로 신청을 받으며, 고구마 캐기 체험은 체험비 5천 원을 내면 제공된 5㎏ 박스에 담아갈 수 있다.

지난해 열린 당진 고구마캐기 모습.
사전 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djatc.or.kr)나 네이버 카페(http://cafe.naver.com/agrimindstudy)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식량작물팀(☎041-360-6352, 6353)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로 3회째인 이번 행사는 메뚜기잡기 체험행사 추진위원회에서 주최하고 당진시 농업인단체협의회가 주관하며 당진시, 당진시의회, 당진교육지원청, 농협, 삽교호번영회에서 후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