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제2회 한밭 미래 자동차 체험 캠프’
상태바
한밭대, ‘제2회 한밭 미래 자동차 체험 캠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2.02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밭대 기계공학과 재학생과 지역 중학생이 1:1로 한 조 이루어 자율주행 실습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한밭대(총장 최병욱) 대학혁신단은 지난 31일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한밭 미래 자동차 체험 캠프: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자율주행 스마트카 제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2회째를 맞이한 본 캠프는 본래 2일 동안 총 2회 운영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1회로 축소해 진행하였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자율주행은 4차 산업혁명의 본질에 가장 가까운 발전을 보이고 있고 자동차, IT와 결합되어 청소년들에게 인기가 높은 분야이다.  

이번 캠프에는 대전지역 6명의 중학생들이 참여하여 기계공학과 재학생들과 1:1 멘토-멘티를 이루어 자율주행의 기초지식을 습득하고 이어서 키트 조립 및 운행 실습을 통해 배운 것을 응용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을 진행한 관계자에 따르면 1:1로 한 조를 이루다 보니 그 학습효과가 더 좋았다고 전했으며, 참여한 6명의 학생들에게는 1차 캠프와 동일하게 프로그램 이수 수료증이 발급되었다.

대학혁신단 오민욱 부단장은 “한밭대는 캠프 운영을 위해 학내 노후화 공간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가며 지역 청소년들의 진로체험을 위해 2020학년도에 총 4번의 캠프를 운영하였다”며, “새로운 교육과정 발굴과 함께 프로그램들의 내실화를 다져 한밭대가 먼저 지역 청소년 특화 교육 및 인재양성에 발 벗고 나서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