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치매센터, 'WITH 코로나19 슬기로운 치매극복' 제작·배포
상태바
대전광역치매센터, 'WITH 코로나19 슬기로운 치매극복' 제작·배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3.0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치매센터(센터장 오응석/충남대학교병원 위탁운영)는 코로나19 고위험군인 치매 환자와 돌봄 제공자를 위하여 두 번째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가이드북인『WITH 코로나19, 슬기로운 치매극복』을 제작하였다.

『WITH 코로나19, 슬기로운 치매극복』은 치매 관리를 위한 인지·신체활동, 영양관리, 사회활동, 정서안정에 대한 내용과 이를 바탕으로 한 치매환자의 생활 계획 실천방법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가정에서 신체활동 시 활용 가능한 세라밴드(탄력밴드)를 부록으로 제공하고 있다.

오응석 센터장(충남대학교병원 신경과 교수)은 “지속적으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19 감염 상황에서 치매 환자들이 감염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인지기능 유지에 매우 중요하다”라며 “『WITH 코로나19, 슬기로운 치매극복』을 활용하여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건강한 일상생활을 계획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WITH 코로나19, 슬기로운 치매극복』은 대전광역시 5개구 치매안심센터와 치매환자를 돌보는 장기요양시설, 병원, 유관기관 등 800여개 시설에 배부되었고, 앞으로도 대전광역치매센터는 코로나19 감염이 안정화될 때까지 치매안심센터 및 지역사회 치매유관기관의 치매 돌봄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기술지원에 주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