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깨끼바느질 교육 수강생 모집
상태바
서천군, 깨끼바느질 교육 수강생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09.17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서천]

서천군은 인류문화유산인 한산모시짜기와 더불어 모시옷 제작 후계 인력 육성을 위한 깨끼바느질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군은 전문디자이너 및 지역명인을 초빙하여 모시옷 제작에 필수적인 깨끼바느질 교육을 실시해 한산 모시옷 위상 제고 및 기능인을 지속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수강생은 명인으로부터 손 바느질 및 재봉틀을 이용해 디자인과 모시옷 제작 기술을 전수받으며 조각보, 손수건, 한복, 모시소품 등의 작품전시를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26일까지 선착순으로 10명을 모집하는 깨끼바느질 신청자격은 공고일 현재 서천군에 주민등록을 둔 만 20세 이상의 서천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서천군 문화체육과 또는 한산모시관 사무실로 방문해 접수해야 한다.

군은 전국 최고의 모시옷 제작기술인 깨끼바느질의 지속적인 전승을 통한 지역인재를 육성하고 취업알선 및 한산모시 소비 촉진으로 지역경제가 활성화될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깨끼바느질 교육 수강생 모집과 관련하여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청 문화체육과 한산모시담당(☎ 950-4749)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한산 모시옷을 전국 최고의 수준으로 끌어 올리기 위한 깨끼바느질 교육에 서천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깨끼바느질은 안감·겉감을 세 번 바느질하는 것으로 일반 바느질보다 섬세하고 숙련된 기술을 요하는 전통 바느질을 말하며, 깨끼는 비치는 재질의 천을 바느질할 때 유용하게 쓰이는 우리나라 고유의 봉제방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