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현대차 기아차와 협약
상태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현대차 기아차와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3.11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빌리티 솔루션개발 타이어데이터 상태측정 기술공유 현대차 기아와 협약
커넥티드카 데이터 활용해 타이어 마모 예측 춤형 타이어 관리 서비스개발
차량 데이터 가공과 분석 협업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발굴 함께추진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와 현대차ᆞ기아가 전략적 협력을 통해 양사의 데이터 및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소모품 관리 서비스 개발 및 신규 비즈니스 기회 발굴에 나선다.

한국타이어는 11일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통해 현대차ᆞ기아와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차량 운행 및 차량 관리 등 카라이프 관련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나 기술의 상호 교류 체계를 갖추고 서비스 개선 및 고도화, 신규 비즈니스 창출 등 다방면에서 협력을 진행한다.

양사는 현대차ᆞ기아의 차량 데이터 오픈 플랫폼과 커넥티드카 데이터,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관련 데이터, 타이어 상태 측정 기술을 상호 공유함으로써 타이어 마모 정도와 상태 변화를 정밀하게 측정하고 예측하는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는 것으로 협력을 시작할 계획이다.

또한 공유 및 수집된 데이터를 보다 정밀하게 분석하고 가공해 차량별, 운전자별 맞춤형 타이어 교체 시기 알림 등 타이어 관리 서비스 개발을 추진하고, 나아가 타이어의 마모도나 상태 변화가 차량의 성능이나 연비, 안전에 미치는 영향 등도 측정해 향후 다방면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연비 향상, 안전운전을 위한 운행정보 제공 및 각종 알림 서비스 등 전반적인 차량 운행 및 관리를 지원하는 서비스 개발과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현대차ᆞ기아와의 전략적 협업으로 얻게 되는 여러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에게 한층 퀄리티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상호협력과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혁신 기술 개발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