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혁신센터, 지역 공공기술 대상 창업 예정 기술 모집
상태바
대전혁신센터, 지역 공공기술 대상 창업 예정 기술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3.22 0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까지 모집된 기술 중 5건 선발해 기술이전료 등 지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정수, 이하 대전혁신센터)는 오는 5일까지 지역 대학과 정부출연연구기관을 대상으로 기술이전 및 사업화 희망 기술을 모집한다.

정보통신(ICT), 에너지, 바이오, 화학 등 모든 혁신기술이 대상이며, 과거 이전이 완료된 기술도 신청이 가능하다.

우수 기술로 선정되면 해당 기술 기반의 창업팀은 기술이전료 2천만 원, 투자유치용 자료 제작, 경영 컨설팅, 투자기관 연계 등을 지원받게 된다.

올해로 3년 차에 접어든‘공공기술 기획형 창업지원사업’은 투자자가 직접 지역의 우수 기술을 선정하고, 비즈니스 모델 개발, 팀빌딩, 투자 등에 참여하는 시장 주도형 창업 견인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지역의 공공 기술 10건에 대해 팀빌딩 및 사업화 지원을 완료했고, 이 중 4개 팀이 창업에 성공했다. 대전혁신센터는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카카오벤처스, 위벤처스 등 국내 유수의 액셀러레이터(AC) 및 벤처캐피털(VC)과 창업팀을 연계하여 초기 투자유치를 지원하고 있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작년 한 해 공공기술 기획형 창업지원사업을 통해 센터는 컴퍼니 빌더로서의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라고 밝히며“지역 혁신기술이 모험 자본을 만나 성공적인 비즈니스의 길로 출발할 수 있도록 본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일정 및 공고문은 대전혁신센터 홈페이지(http://www.dci.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전혁신센터(042-385-0641, 062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