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본상 수상 디자인 우수성 입증
상태바
한국타이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본상 수상 디자인 우수성 입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3.2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투스 S1 에보 Z’,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Winner) 수상
스포티한 주행에 최적화된 설계 통해 그립감,
코너링 성능 등 극대화한 역동적 주행성능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Z
한국타이어 벤투스 S1 에보Z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이수일, 이하 한국타이어)의 ‘벤투스 S1 에보 Z(Ventus S1 Evo Z)’가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21(Red Dot Design Award 2021)’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Winner)’을 수상했다.

수상작인 ‘벤투스 S1 에보 Z’는 고성능 스포츠카에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역동적 주행성능을 가감 없이 발휘하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비대칭 패턴과 접촉면을 최적화하는 디자인이 적용돼 그립감, 코너링 성능 등을 극대화했다.

또한 주행시 접지폭과 중앙 블록 또한 넓게 설계되어 배수 성능 또한 안정적이다. 더불어 스포티한 주행을 위해 맞춤 제작된 풀실리카 컴파운드까지 적용돼 한층 높아진 핸들링 성능을 제공한다.

‘벤투스 S1 에보 Z’는 현재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MINI)의 한정판 고성능 모델 ‘2020 미니 JCW GP(MINI John Cooper Works GP)’를 비롯해 다양한 고성능 차량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되고 있다. 2021년 하반기 유럽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 먼저 선보인 뒤, 2022년 국내 시장에도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부터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주관하여 제품, 커뮤니케이션, 콘셉트의 부문으로 나누어 산업 제품의 디자인을 평가하는 시상식이다.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며 자동차, 전자제품, 패션, 건축 등 굴지의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하여디자인우수성을평가받고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