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대통령 출마선언 "국민의 대통령 되겠다"
상태바
양승조 지사 대통령 출마선언 "국민의 대통령 되겠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5.1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오전11시 세종시 지방자치회관 야외공간에서 출마선언
이낙연 전 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인사 대거 참석

양승조 충남도지사(더불어민주당)가 12일 세종시 지방자치회관 야외공간에서 제20대 대통령선거 출마를 공식선언했다.

이날 출마선언식에는 이시종 충북지사ㆍ허태정 대전시장ㆍ이춘희 세종시장 등 충청권 광역단체장, 이낙연 전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전현직 국회의원들이 대거 참석했다.

이날 출마선언식에는 이시종 충북도지사, 허태정 대전시장, 이춘희 세종시장을 비롯해 강준현, 김종민, 문진석, 박완주, 어기구, 우원식, 이장섭, 이정문, 홍성국, 정필모 국회의원, 그리고 이강철 전 시민사회수석비서관, 박수현 전 청와대 대변인, 나소열 전 청와대 비서관, 윤일규 전 국회의원, 이규희 전 국회의원, 최건식 민주당 고문 등이 참석 했다.

또한 충남도의회 김명선 의장, 충북도의회 박문희 의장, 대전시의회 권중순 의장,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 충남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 황천순 회장, 충북시군의회 의장단협의회 최충진 회장, 대전시구의회의장단협의회 김태성 회장 등의 충청권 광역 및 기초 의회에서도 함께 했다.

그리고 충청권 기초단체장으로 김정섭 공주시장, 오세현 아산시장, 맹정호 서산시장, 최흥목 계룡시장, 김홍장 당진시장,문정우 금산군수, 박정현 부여군수, 가세로 태안군수 등이 참석해 양승조 충남도지사의 첫 걸음을 빛냈으며, 문헌일 충남도민회 중앙회 회장도 축하를 전했다.

양승조 도지사는 출마선언을 통해 “양극화ㆍ저출산ㆍ고령화라는 3대 위기가 대한민국을 위협하고 있다. 세계 9위 경제대국ㆍ1인당 국민소득 3만2천달러에도 국민들은 행복을 느끼지 못한다”고 말하고, “‘내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국민의 대통령ㆍ봉사하는 대통령으로서 ‘나의 행복’이 모여 우리의 행복이 되고, 그래서 더불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양 도지사는 "3대 위기 극복을 위해 청년이 희망을 꿈꿀 수 있는 시스템 구축과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대한민국, 세계 1위의 미래 신성장동력과 첨단산업분야가 넘치는 나라, 우리 민족의 행복을 키우는 남북 평화 체제 구축 등을 강력히 실천할 것"을 다짐 했다.

출마선언식 장소인 ‘세종시 자치회관’는 노무현 대통령의 국토균형발전의 상징이자, 세종시 원안사수를 위해 22일간 목숨을 건 단식투쟁을 했던 양 후보의 의지가 돋보이는 장소로서 지방분권 대통령의 이미지를 강조하기에 충분한 장소로 평가 됐다.

양승조 도지사는 출마선언식을 마치고, 첫 공식행보로 국립대전현충원을 참배했다. 방명록에는 “내가 행복한 대한민국ㆍ더불어 잘사는 대한민국을 만들겠습니다!”라는 글을 남겼다.

양 도지사는 국립대전현충원 참배를 마치고 MBNㆍKBSㆍCBSㆍ국민일보 등 언론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며, 유튜브 채널인 박시영TV에도 출연한다. 13일에는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참배하고, 대한노인회 중앙회를 방문해 ‘노인정책 현장간담회’를 진행한다.

대통령선거 출마를 공식선언한 양승조 후보는 성균관대 법대를 졸업한 변호사 출신으로 4선 국회의원ㆍ민주당 사무총장ㆍ국회 보건복지위원장 등을 두루 역임한 충청권 대표 정치인으로 현재는 충남도지사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