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4동행복키움, 50플러스충남 연계 이미용봉사
상태바
온양4동행복키움, 50플러스충남 연계 이미용봉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5.14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아산시 온양4동(동장 이동순) 행복키움추진단(단장 우재원)은 50플러스충남(이사장 심재극)과 연계하여 5월 13일 찾아가는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온양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거동불편 노인 및 장애인등 10명을 추천하고 50플러스충남 미용사 함께 가정방문하여 이미용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날 이미용봉사를 제공받은 배미동의 뇌병변장애인 조 모 씨는 “직접 찾아와 정성껏 이발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봉사자에게 고마워했다.

신미숙 사무국장은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찾아가는 미용복지 활동으로 어르신이 행복해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이동순 온양4동장은 “직접 찾아와 거동이 불편한 분들에게 미용서비스를 제공해주시는 50플러스충남 봉사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로 촘촘한 마을복지를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온양4동 행복카움추진단은 2014년 2월부터 매월 이미용 봉사활동을 하던 중 2020년 10월이후에는 코로나19로 봉사자가 계속 봉사할 수 없는 사정이 발생해 중단된 상태였는데 50플러스충남 미용복지사회서비스사업과 연계면서 2021년 5월부터 이미용 봉사서비스를 재개하게 되었다.

한편 (사)50플러스충남에서는 미용복지 외에도 가사수리서비스사업 등 다양한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