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공연예술 활성화 '2021 들썩들썩 인 대전' 진행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공연예술 활성화 '2021 들썩들썩 인 대전'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5.15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토요일 집에서도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 감상, 총 84개팀 참여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재)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심규익)은 오는 5월 22일부터 11월까지 「2021 들썩들썩 인 대전」 을 진행한다. '들썩들썩 인 대전'은 공연예술 분야로 활동하는 전문예술 혹은 아마추어 단체(개인)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대전 시민의 문화 향유 및 대전의 문화도시 환경을 조성하고자 매년 추진하는 길거리 공연이다.

음악, 전통, 연극, 무용 등 지난 4월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총 84개 팀이 참여하며,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하여 진행한다.

모든 공연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지역 내 안전이 확보된 거리에서 진행하거나 특별 제작된 오픈 스튜디오를 통해 대전문화재단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혹은 녹화방송)될 예정이며, 차량 진입이 가능한 곳은 LED 영상 차량을 이용해 관람하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실시간 댓글 작성, 리뷰 작성 등 시청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심규익 대표이사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회복세가 지연되고 이로 인해 지역 예술인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위축된 공연예술계가 한시라도 빨리 활력을 찾길 바라며, 정부 지침을 준수하여 보다 안전한 공연문화를 만들겠다.” 고 전했다.

본 행사는 대전광역시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대전문화재단이 주관하며, 자세한 사항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 또는 페이스북(@DaejeonCAF)을 확인하거나 시민문화팀(042-480-107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