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구보건복지협회, 전국대학생인구토론대회 참가팀 모집
상태바
인구보건복지협회, 전국대학생인구토론대회 참가팀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5.2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4일(월)부터 6월 13일(일)까지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능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2021 전국대학생인구토론대회 참가팀 모집 포스터
2021 전국대학생인구토론대회 참가팀 모집 포스터

인구보건복지협회(회장 김창순)는 자유토론을 통해 대학생들의 인구이슈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21 전국대학생인구토론대회’의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째 맞이하는 이번 토론대회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3명 1팀) 참여 가능하며 5월 24일부터 6월 13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토론대회 논제는  “싱글 예찬프로그램”은 제한되어야 한다.  포스트코로나(비대면시대)는 또 다른 인구위기이다.(아니다)  65세 정년연장은 필요하다.(아니다) 로

이는 전 국민 대상 토론논제 공모에 접수된 528건의 토론논제 중 인구이슈와 토론 찬·반 공정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여 최종 토론논제를 선정하였다.

올해 대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본선대회인 32강~8강전은 비대면 온라인(zoom) 토론대회로 진행되며, 결선대회(4강~결승)는 7월 7일(수) 여의도 이룸센터(서울 영등포구 소재)에서 대면토론으로 진행한다.

참가팀은 제시된 토론논제 중 1개를 선택하여 찬성 또는 반대 입장에 대한 논리적이고 설득력 있는 토론개요서를 작성하여 참가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대회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www.ppfk.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32강부터 결승전까지 전국 대학생들의 뜨거운 주제별 토론이 펼쳐지며, 대상팀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과 장학금 600만원이 수여되고 그 외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7팀에게는 인구보건복지협회장상과 함께 장학금 총1,000만원이 시상된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우리나라 메이저급 인구토론대회로 자리매김한 ‘전국대학생인구토론대회’가 올해도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토론으로 심각한 인구위기와 인구구조변화에 대응하는 좋은 정책대안들이 쏟아져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