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선병원, 환자안전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대전선병원, 환자안전의 날 행사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5.28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대전선병원(병원장 남선우)이 환자안전법 제정의 계기가 된 故정종현 군의 안타까운 사망을 기리고자 5월 29일을 환자 안전 일, 그 주를 환자 안전 주간으로 지정, 28일 환자 안전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동관 1층에서 진행했다. 캠페인 리플렛 기념품 증정, 환자안전 수칙 안내, 불만 제기 용이성(환자의 권리보장) 향상을 위한 불만 고충 처리함을 안내하는 등 모든 환자가 참여 할 수 있는 홍보 활동을 시행했다.

또한, 환자안전문화 향상을 위해 직원을 대상으로 환자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열어 환자 안전 포스터를 게시했다. 환자 안전 포스터 공모전은 4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 총 19일 동안 25개 포스터가 참여했으며, 5월 11일부터 18일까지 사전 온라인 투표를 통해 우수포스터 1~3등 시상했다.

더불어, QPS, 간호국, 감염관리실, 약제부, 시설팀, 보건관리자, CCO 담당자 등이 2주마다 전 병동 라운딩을 시행하여 환자 안전시설 점검 및 환자 참여 캠페인을 시행한다.

남선우 병원장은 “생명과 직결되는 의료 질 향상과 환자안전 강화를 위해 끊임없이 개선 방안을 연구하고, 최고의 진료 환경을 위해 만전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속적인 변화와 개선으로 안전시스템을 확립하고 고객 감동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