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대전현충원 봉사활동 진행
상태바
한화그룹, 대전현충원 봉사활동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02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화그룹 충청지역봉사단은 2일(수), 오전 11시 국립대전현충원을 찾아 묘역 정화활동, 태극기꽂기 등 현충원 봉사활동을 펼쳤다. 2013년부터 9년째 이어온 봉사활동으로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돌아보고 나라사랑 정신을 고취 시키기 위해 마련했다.

[한화커뮤니케이션위원회 김신연 사장을 비롯한 한화그룹 충청지역 봉사단이 3사병 묘역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 날 행사에는 한화커뮤니케이션위원회 김신연 사장을 비롯해 ㈜한화 대전사업장, 한화솔루션 연구소,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한화솔루션 갤러리아부문 센터시티 등 충청지역 9개 계열사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했다.

임직원들은 현충탑 참배를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목숨 바치신 분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억하며 감사의 마음을 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국립대전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은 장병 제3묘역을 찾아 묘비 닦기, 태극기 교체작업 등 주변 정화활동을 펼쳤다.

특히 한화그룹은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행사 참석 인원을 최소화하고, 활동 중 마스크 착용 등 정부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화커뮤니케이션위원회 김신연 사장은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멀리를 바탕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그룹 충청지역봉사단은 현충원 봉사활동을 비롯해 독거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 김치 나눔’, 이주여성들의 한국 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한가위 명절음식 경연대회’ 충청지역 아동센터 아동들과 함께하는 ‘한화와 함께하는 나라사랑 탐험대 캠프’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정기적으로 이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