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 예미지 사랑나눔 봉사단,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무료보수 지원
상태바
금성백조 예미지 사랑나눔 봉사단,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무료보수 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0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4년부터 올해로 28년째 총 61호 완료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금성백조주택(회장 정성욱)이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2021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무료보수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금성백조 정성욱 회장을 비롯한 예미지 사랑나눔 봉사단 10여 명은 3일(목) 오전 10시 30분, 정외선 씨(전상군경유족, 대전 중구 대흥동) 주택에서 담장 설치 및 장판 시공, 주방 가구 설치 등의 작업을 진행하였다. 지난 4주 간 지붕 전체 개량과 새 화장실 설치, 창호 교체 및 단열재 보강 등의 보수를 거쳐 새로운 집으로 탄생하였다.

올해 봉사활동을 한 곳은 지난해 금성백조가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보수를 완료한 김동순 씨 주택과 마주보는 이웃집이다. 정외선 씨 아들 김선범씨는 “지난해 앞집이 보훈청을 통해 금성백조가 무료로 집을 고쳐줬다는 이야기를 듣고 신청하게 되었다.”며 “지은 지 60년이 넘은 오래된 집이라 손볼 곳이 많았는데, 새 화장실도 생기고 어머니를 더 편하게 모실 수 있게 되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황원채 대전지방보훈청장도 함께 해 보훈가족을 챙겼다. “할머님께서 몸이 불편해 요양원을 왔다 갔다 하셨는데 이제는 깨끗해진 새 집에서 편하게 계실 수 있을 것 같다. 지역 대표 건설사인 금성백조가 매년 보훈가족을 위해 보수 활동에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금성백조 정성욱 회장은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이 잘 사셨으면 좋겠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분들이 많은 것 같다. 지역대표 건설사로 가장 저희가 잘 할 수 있는 일이기에 매년 노후주택을 고쳐드리며 도움을 드리고 있다. 국가유공자분들이야 말로 진정한 애국자임을 우리 시민들 모두 자부심을 가지고 존경과 고마운 마음을 새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예미지 사랑나눔 봉사단은 금성백조 임직원 자원봉사단으로 그 중 국가유공자 노후주택 무료보수는 1994년부터 이어온 전통 있는 봉사활동이다.

매년 대전지방보훈청, 대한주택건설협회와 함께 국가유공자 노후주택보수 신청을 받아 3가구를 선정하여 무료로 고쳐주고 있다. 올해는 정외선 씨 주택을 포함하여 신기연 씨(전상군경유족, 대전 동구), 노용부 씨(4·19 민주유공자, 대전 중구) 주택을 보수 완료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