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우리집 노후된 옥내배관 무료로 청소하세요’
상태바
홍성군, ‘우리집 노후된 옥내배관 무료로 청소하세요’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15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홍성군은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위해 옥내배관 진단 및 세척을 위한‘워터닥터’서비스를 연말까지 무료로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워터닥터 사업은 정수장에서 생산한 수돗물을 각 가정의 수도꼭지까지 안전하게 공급하기 위해 상수도 수용가 옥내배관의 이물질 등을 제거하는 사업이다.

군은 사업 첫 해인 올해 5,900만 원을 투입 약 650여 세대를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접수대상은 준공연도 기준 20년 이상 경과된 공동주택(연립주택, 빌라 등) 및 단독주택이다. 사업신청은 K-water 현대화사업팀(☎041-339-1343)으로 하면 된다.

군은 물 복지 형평성 개선을 위해 △사회복지시설(마을회관 및 어린이집) △사회취약계층(기초연금, 장애인, 저소득 한부모 가족 등) △독립유공자 유족세대 △수질 부적합 발생 세대를 우선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육헌근 수도사업소장은 “수용가 관리 옥내배관은 노후된 건물이 존재하는 한 교체가 거의 되지 않아 상대적으로 안 좋은 것이 사실이다”며 “이 사업이 이러한 관리 사각지대에 놓인 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인 만큼 앞으로 주민 수요에 따라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홍성군은 수질 담당공무원이 가구마다 방문하여 무료로 수질검사를 하는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운영하여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