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권역책임의료기관 전략 모색 워크숍 개최 성료
상태바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권역책임의료기관 전략 모색 워크숍 개최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1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안순기/충남대학교병원 위탁운영, 이하 지원단)은 6월 15일(화) 국립중앙의료원 공공보건의료 교육훈련센터와 공동주관하고 충남대학교병원이 후원하는 충청권 공공보건의료 강화를 위한 <권역책임의료기관 전략 모색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의료공공성 및 공공보건의료 정책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공공보건의료 확충을 위한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 국립대학교병원 역할 및 전략을 모색하기 위하여 기획되었고, 충남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 담당자 및 유관기관 업무 담당자 등이 참석하여 다양한 업무 경험을 공유했다.

이번 워크숍은 ▲권역책임의료기관의 역할 및 기능(지원단 안순기 단장)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서 충남대학교병원 전략 모색(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이승희 교수)을 주제로 진행했다.

안순기 단장은 “2021년 6월 발표된 제2차 공공보건의료 기본계획의 11개 추진과제 중 하나로 국립대학병원의 공공적 역할 확대를 포함하고 있다”라며 “정기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국립대학교병원의 공공성 및 지역의료 지원 역할을 강화해 나가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윤환중 충남대학교병원장은 “충남대학교병원이 권역책임의료기관으로 공공보건의료 영역의 사회적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그 역할을 확대하고 강화하여 발전해 나가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