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창현 대전세종충남중기회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면담
상태바
조창현 대전세종충남중기회장, 양승조 충남도지사 면담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16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협동조합 및 소상공인 활성화 지원 요청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회장 조창현)은 15일, 양승조 충청남도지사를 방문하여 중소기업협동조합 지원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요청했다.

충청남도는 2019년 12월 30일 ‘충청남도 중소기업협동조합 육성 및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기반을 마련하였고, 지난 5월 12일 ‘중소기업협동조합 활성화 3개년 계획(2021~2023년)’을 수립하여 종합적이고 중장기적인 협동조합 육성계획을 시행하고 있다.

조창현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중소기업회장은 “충남도에서 중기협동조합 활성화 계획을 수립한 만큼 역량있는 협동조합 및 소상공인이 육성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 부탁드린다” 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양승조 충청남도지사는 “충남도는 GRDP 전국3위, 무역수지 5년 연속 전국1위를 달성하는 등 대한민국 고도성장에 견인하고 있다”며“중소기업육성자금 지원규모를 확대하고 협동조합 우수제품 전시 및 공동마케팅 등 사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창현 중소기업중앙회 대전세종충남중소기업회장은 대전세종충남북고압가스 협동조합 이사장으로 2005년부터 가스켐테크놀로지 대표이사로 재직중이며, 지난 5.28일 대전세종충남중기회장에 위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