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오광열 국장 “확진자 발생 11개 초등학교 방역소독 완료”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오광열 국장 “확진자 발생 11개 초등학교 방역소독 완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16 2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대전시와 합동 기자회견...코로나19 감염확산 차단 강화조치 발표
16일 오후 대전시청 브리핑룸에서 오광열 대전시교육청 기획국장이 대전시와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감염확산 차단 강화조치를 발표하고 있다.
16일 오후 대전시청 브리핑룸에서 오광열 대전시교육청 기획국장이 대전시와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감염확산 차단 강화조치를 발표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덕구 3개 학원에서 학원 종사자 코로나19 감염으로 초등학생 18명의 확진자가 발생함에 따라 추가 감염 차단을 위한 조치를 시행하였다.

오광열 대전시교육청 기획국장은 16일, 대전시청 브리핑룸에서 대전시와 합동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감염확산 차단 강화조치를 발표했다.

이날 오광열 기획국장은 “지난 4월 학원발 집단감염 발생이후 특별전수점검을 실시하는 등 재발방지에 총력을 기울였으나 또다시 집단감염이 발생한 것에 대한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학원내 확진자 발생은 학교와 지역사회의 전파로 직결되는 만큼 학원관계자들께서는 반드시 학원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집단감염이 발생한 인근 학원 12개원에 대해서는 집합금지명령과 송촌동 지역 146개원에 대한 방역소독을 대전시에 요청했다.

6월 25일까지 대덕구, 동구 학원 교습소 전체 754개원에 대한 휴원을 강력 권고했다.

또한, 대전시 전체 학원강사를 대상으로 감염사실 조기발견과 전파 원천 차단을 위한 PCR검사를 6월 30일까지 받도록 권장하고, 교육부에는 학원 종사자 우선 백신접종 건의했다.

대덕구, 동구 학원·교습소 754개원에 대한 방역 전수점검을 실시한다.

아울러 확진자가 발생한 11개 초등학교는 전문업체를 통한 방역소독을 완료하였으며, 이들 학교는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하고, 밀접접촉자에 대해서는 14일간 자가격리를 실시하게 된다.

11개 학교 중 7개 학교는 6월 15일 오후 역학조사 결과 569명이 접촉자로 분류되어 관할 보건소에서 검사 중이다.

나머지 4개 학교는 6월 16일 역학조사를 진행중에 있어 추가 확진자 발생 시 보건당국과 긴밀하게 협조하여 교내에서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속하게 대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