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대학' 운영기관 모집
상태바
소진공,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대학' 운영기관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6.21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1일(월)부터 전국 2~4년제 대학 대상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진출 관련 교육 담당할 운영기관 신청·접수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은 소상공인 온라인시장 진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2021년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대학」에 참여할 대학을 오늘부터 7월 2일(금)까지 모집한다.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대학은 전자상거래, 온라인 유통·물류, 수출입, 마케팅 등 대학에서 실시하는 전문교육 과정 수강과 실습기회를 소상공인에게 제공함으로써, 소상공인 온라인진출을 위한 역량과 자생력을 강화하기 위해 중기부와 소진공이 올해부터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온라인시장 진출 관련 전문교육(이론·실습)이 가능한 2~4년제 대학 6곳 내외가 신청 대상이며, 본 사업 선정 대학은 공단과 협약 체결 이후 올해 12월까지 소상공인 대상 교육사업을 수행한다. 단,  2021년 정부 재정지원 제한 대학은 신청이 불가하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대학은 소진공 홈페이지(www.semas.or.kr)  공지사항에서 사업신청서 등 제출서류를 작성하여 7월 2일까지 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서류와 발표평가, 대학 현장실사 등을 거쳐 최종 지원대상을 결정한다.

본 사업에 선정된 대학은 교육운영비, 교육생 실습비, 운영지원비 등으로 80백만원을 국비로 지원받게 된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소상공인 온라인 특성화대학 사업은 비대면·온라인으로 급격하게 재편되고 있는 유통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소상공인 육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학이 가진 인프라와 노하우가 소상공인 성장과 발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본 사업과 관련하여 신청 및 접수, 공고문, 준비서류 등 상세사항은 소진공 홈페이지(www.semas.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