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아토피·천식교육정보센터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아토피·천식교육정보센터 업무협약 체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7.22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안순기/충남대학교병원 위탁운영)은 7월 22일(목) 대전광역시 아토피·천식 교육정보센터(센터장 정은희)와 대전형 공공보건의료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협의체 공동 운영 등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기관 공동의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주요 협약 사항은 ▲업무교류를 통한 유기적 협력관계 구축 ▲공공보건의료지표 구축 ▲보건-의료-복지 다분야 협력을 통한 공공보건의료 협의체 공동운영 ▲지역주민의 건강 증진 및 기관 공동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 ▲상호 교류·협력이 가능한 분야 등을 연계·협력하기로 했다.

정은희 센터장(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은 “협약을 통해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공공보건의료지표를 구축하여 시민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라며 “보건-의료-복지 다분야 협력을 통해 알레르기질환자의 삶의 질이 향상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안순기 단장은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 발전을 위해서는 기관 간 자원의 협력·조정이 중요하다”라며 “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인 소통의 장을 형성해가면서 지역완결형 공공보건의료 거버넌스 구축에 한걸음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공보건의료 협의체를 공동운영하여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의 각 분야 간 공감대 형성을 위한 정기적인 간담회 및 심포지엄 등 서로의 역할을 이해하고 협력해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