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e-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이 컨설팅한 막걸리, 세계인 입맛 사로잡는다
상태바
배재대 e-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이 컨설팅한 막걸리, 세계인 입맛 사로잡는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7.27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앤뷰㈜가 생산한 막걸리 파우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 입점 컨설팅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배재대학교 학생들이 마케팅 컨설팅을 한 국내업체 막걸리 파우더가 미국 전자상거래 플랫폼 아마존(AMAZON)에 입점해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배재대 e-비즈니스학과(전자상거래학과) 학생들은 농업회사법인 웰앤뷰㈜의 막걸리 파우더 생산설비를 둘러보고 현지 맞춤형 상품 디자인과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 막걸리 파우더는 면역력 증대로 코로나19 예방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김치 유산균 발효로 만들어 현지에서 인기가 높다.

배재대 e-비즈니스학과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이커머스 특성화대학에 2년 연속 선정된 후 학생들이 한국 기업의 글로벌 이커머스 진출을 위해 상품 기획·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e-비즈니스학과는 글로벌 온라인 수출기업화 교육, 전자상거래 확산 교육 등 전자상거래 수출 역량강화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청년 글로벌 셀러 양성과 취·창업 지원으로 충청권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활성화에 일조하고 있다.

특히 중소벤처기업부는 이커머스 특성화과정 졸업생을 정부재정지원사업과 연계해 코로나19 시대에 이커머스 전자상거래 활성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배재대는 이 과정에 참여한 학생들의 아마존 및 이베이 온라인 플랫폼 특성화 교육과 글로벌 셀러 상품 현지 프로모션, 해외배송 솔루션 교육도 진행한다.

김석훈 배재대 e-비즈니스학과 학과장은 “지속적인 온라인 수출 플랫폼 특성화 교육으로 학생들이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셀러로 성장하고 이커머스 활동 경험을 통해 우수 인력으로 채용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온라인 수출 컨설팅에 참여할 기업은 배재대 e-비즈니스학과(042-520-5659)로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