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대동초, ‘지능형 탐구키움터’로 꿈을 키우다
상태바
조치원대동초, ‘지능형 탐구키움터’로 꿈을 키우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09.16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VR) 3D 현미경 체험 등 활동 중심의 과학탐구 환경 조성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조치원대동초등학교(교장 장인자, 이하 조치원대동초)는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도를 높이고 과학 기초 소양을 함양하기 위해 ‘지능형 탐구키움터’ 공간을 조성했다.

지능형 탐구키움터는 학교 내외의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이 과학놀이, 실험, 창작 등 자율적으로 탐구활동을 수행하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간이다.

세종시교육청으로부터 지능형 탐구키움터 모델학교로 선정된 조치원대동초는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교원 전문성 강화와 선도모델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동 탐구키움터’는 ▲‘가상현실(VR) 체험’ 영역, ▲‘3D 현미경 관찰’ 영역, 모둠별 토론 및 발표 활동이 이루어지는 ▲‘생각자람’ 영역 등 활동 중심의 다양한 탐구 환경으로 조성됐다.

앞으로 학교 밖 기관의 과학 콘텐츠와 연계한 방과후 집중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다양한 과학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며, 교육복지선도학교로서 학교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 우선으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현서 학생(6학년)은 “학교에서 VR 게임 같은 재밌는 활동을 할 수 있어 학교생활이 더 즐거워졌다”며, “앞으로 탐구도우미로 활동하며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탐구 활동에 도전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장인자 교장은 “우리 조치원대동초 학생들이 마음껏 탐구하고 꿈을 펼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기초 탐구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