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수도계량기 동파방지팩 나눔 이벤트”
상태바
K-water, “수도계량기 동파방지팩 나눔 이벤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10.1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K-water(사장 직무대행 김완규)는 오는 17~31일까지 2주일 동안, “수도계량기 동파방지팩 나눔 이벤트”를 펼친다.

K-water 공식 블로그 ‘맛있는 수다(www.blogkwater.or.kr)’에서 진행하는 이번 나눔 이벤트는, 블로그 방문객이 동파 방지팩이 필요한 소외계층을 추천하면, 이 가운데 500명을 추첨해 방지팩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추천인에게도 소정의 상품을 준다.

이번 동파방지팩 나눔 이벤트는 저소득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기획됐다. 

소외계층이 주로 거주하는 반지하 또는 다가구 주택은 계량기가 주택 외부에 설치되어 있어 동파사고 위험이 높다. 특히 동파사고가 집중된 한겨울에는 동파복구에도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어 소외계층의 불편은 더욱 커지며, 수도계량기 교체 비용도 적지 않은 부담이 되고 있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무료 배포되는 동파방지팩은 K-water가 자체개발해 특허를 낸 것으로, 스티로폼 조각과 제습제를 비닐팩에 담아 열처리하여 동파 예방에 효과가 크다. 이 동파방지팩은 계량기 위에 놓고 뚜껑을 닫으면 되므로 설치․교체도 매우 간편하다.

오인석 K-water 홍보실장은 “이번 이벤트는 한겨울 계량기 동파로 고생하는 저소득층을 조금이라도 돕기 위하여 준비하였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이웃사랑 실천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