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학생 참여형 '민주주의와 경찰' 학술대회 개최
상태바
배재대, 학생 참여형 '민주주의와 경찰' 학술대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0.14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이준희 기자]

13일 배재대 경찰법학과가 ‘민주주의와 경찰’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연 가운데 학생들이 토론하고 있다.
13일 배재대 경찰법학과가 ‘민주주의와 경찰’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연 가운데 학생들이 토론하고 있다.

배재대 경찰법학과는 13일 국제교류관에서 ‘민주주의와 경찰: 경찰의 민주성 확보방안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학생 참여형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2021 유권자정치페스티벌’에 선정돼 열렸다. 유권자정치페스티벌은 유권자가 민주주의를 주제로 선거와 정치 참여 중요성을 소통하는 행사다.

배재대 경찰법학과는 △경찰의 민주성 확보를 위한 외부적 통제 △지방자치경찰제와 경찰 민주성 확보 등 소주제 2개 세션으로 구성했다. 경찰법학과 학생들이 발표와 토론으로 주제를 심도 있게 다룬 전공 심화과정을 거쳤다.

경찰 민주성 확보를 위한 외부적 통제를 주제로 한 1세션은 2학년 오진서 학생의 발표로, 2세션은 지방자체경찰제와 경찰 민주성 확보를 주제로 2학년 강하늘 학생의 발표가 이어졌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경찰옴부즈맨제도 시행 등을 통한 경찰의 외부적 통제강화, 경찰관련 각종위원회의 실질화 및 국가-시도자치경찰위원회간의 적절한 권한 분배 등을 경찰민주성 제고를 위한 방안으로 제시했다.

백정웅 배재대 경찰법학과 학과장은 “앞으로도 이런 학술대회를 정기적으로 열어 학생 전공역량을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