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교무지원전담팀 직무연수(2기) 운영
상태바
대전교육연수원, 교무지원전담팀 직무연수(2기)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0.14 2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시교육청 전경

대전교육연수원(정흥채 원장)은 관내 학교에서 근무하는 교육공무직원 중 교무지원전담팀(전산/과학실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18일(월)부터 10월 19일(화)까지 2일간 「교무지원전담팀 직무연수(2기)」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교무지원전담팀 중 전산실무원과 과학실무원을 대상으로 직무수행 능력에 필요한 전문성 향상과 창의적 사고를 함양하여, 학교현장에 적극적인 교무업무 지원으로 교원들의 업무 경감을 통해 대전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과정으로는 ▲학교내 전산과 정보보안 ▲과학실 안전사고 예방과 실무 ▲스마트한 공문서 작성 ▲교육공무직원 인사노무관리 ▲교직원이 알아야 할 청렴을 편성하여 직무역량을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 실무자들이 바로 문제해결 할 수 있도록 교원업무 경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편성하였다. 그리고 소양과목으로는 ▲생명을 지키는 교통안전! ▲디자인 씽킹을 활용한 창의적 사고를 편성하여 직장 및 가정에서 보다 안전하고 창의적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대전교육연수원 정흥채 원장은 “연수를 통해 대전교육발전을 위해 교무지원전담팀의 역할의 중요함을 인식하며, 연수생 모두가 대전교육의 경쟁력 강화에 큰 역할을 담당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