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부동산학과, 학부생과 함께하는 '졸업생 간담회'
상태바
공주대 부동산학과, 학부생과 함께하는 '졸업생 간담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0.16 0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공주대 부동산학과에서 마련한  2021학년도 졸업생 간담회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공주대 부동산학과에서 마련한 2021학년도 졸업생 간담회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부동산학과(학과장 김재환)는 2021학년도 졸업생 간담회와 학과 홍보영상 촬영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부동산학과 심희철 교수는 코로나 19 정부 방역지침 준수하에 다양한 부동산 분야에서 종사하는 졸업생들의 인터뷰와 그간의 경험 및 노하우를 발표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간담회는 행사 개요와 학과 현황을 시작으로 재학생과 졸업생 간 미팅, 유튜브 인터넷 홍보 촬영의 순으로 신입생 유치와 재학생 취업 역량 제고 등 다양한 부분에서의 긍정적인 효과를 보였다.

행사를 주관한 심교수는 “부동산학과 1기, 부동산학박사 1호 졸업생으로 모교의 교수로 부동산학과에 다시 오게 되어 감회가 새로우며, 우리 공주대학교 부동산학과 졸업생의 사명을 갖고 후배양성에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부동산학과 김재환 교수는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면서 부동산 관련 학과의 인기 또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부동산 현업에서 활동하고 있는 졸업생들을 중심으로 간담회를 개최함으로써 충남과 세종을 뛰어넘는 전국 국립대 온리원 부동산학과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고 말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졸업생들은 “부동산 전문가에 대한 인력 수요가 상승하고 있어 후배들에게 주어지게 될 많은 기회와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소감을 덧붙였다.

한편, 국립 공주대학교 부동산학과는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기술 발전으로 스마트시티, 프롭테크 등 변화하고 있는 부동산 산업에 맞춰 학과과정 개편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에 매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 국토교통부 스마트캠퍼스챌린지사업 선정에 따른 스마트베뉴사업단 창단을 비롯한 글로벌프롭테크연구소 개소 등 산학협력과 연구개발을 지원하고 학제 간 연구 협력을 바탕으로 부동산 신성장산업을 주도하고 있다.

부동산학과 일반대학원(석사, 박사, 석·박사통합과정)과 산업과학대학원(부동산행정학 석사)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학술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빠르게 변화하는 부동산산업 속에서 발전하는 공주대학교 부동산학과 재학생, 졸업생들의 밝은 미래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