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미디어아트 백제연화’ 개최
상태바
공주시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미디어아트 백제연화’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0.20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와 세계유산의 만남
‘공주 공산성과 제페토의 만남’ 세계인과 만나다

[공주 뉴스밴드=이준희 기자]

공주시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9월 24일부터 공주 공산성에서 ‘미디어아트 백제연화’를 개최하고 있다.

코로나 19로 제한적인 관람이 이루어지던 중, 전 세계 2억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메타버스 제페토에 ‘백제연화’ 월드맵을 오픈하여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계한 풍성한 이벤트를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메타버스’는 가상·추상(Meta)과 세계(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을 초월한 가상세계를 의미한다. 현실을 초월한 ‘부캐’가 활동하는 세계로, MZ세대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공주 공산성 백제연화 월드에는 ‘백제연화’ 행사장이 실제처럼 구현되어 있어, 제페토 이용자라면 어디서든 공산성 맵에 방문하여 다른 이용자들과 소통하며 ‘백제연화’ 행사장 내부를 둘러볼 수 있다.

백제연화 미디어아트를 그대로 구현한 만큼 제페토 자체 SNS 기능인 ‘피드’를 활용한 차별화 이벤트도 진행된다. 제페토는 실제 SNS 플랫폼처럼 자신의 아바타의 일상을 공유하거나 친구의 계정을 팔로우 할 수 있는 피드를 제공하고 있다.

피드 이벤트 참여 방법은 제페토 공주 공산성 백제연화 월드맵에서 인증샷을 찍고 피드에 해시태그 (#백제연화)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김동규 원장직무대행은 “다양한 세대가 세계유산을 즐길 수 있도록 한 발 앞선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소중한 웅진 백제의 세계유산이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