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입장면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 진행
상태바
천안시입장면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 진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2.06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
마을복지계획추진단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

천안시 입장면 마을복지계획추진단(단장 유영태)이 2022년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의제 발굴을 마치고 12월 6일부터 9일까지 입장면 주민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다.

입장면은 2020년 12월 기준 노인인구 26.9%에 달하는 초고령 마을로 외국인 인구가 전체 인구의 15.4%에 달하는 지역이다. 추진단은 우선 필요한 복지 의제가 무엇인지 4차례 심도 있는 토론, 조사, 회의를 거쳐 지역 특성을 반영한 4개의 복지 의제를 발굴했으며, 이중 주민들이 가장 필요하고 시급하다고 생각하는 의제를 선정한 후 2022년 시행할 계획이다.

발굴한 복지 의제는 ▲정리수납 자원봉사자 양성을 통한 새보금자리 꾸미기 ‘사랑손 러브하우스’ ▲저소득 노인·장애인의 대형 빨래 세탁 서비스 ‘빨래하기 좋은 날’ ▲다문화(외국인)가족 자녀 성장 지원 프로그램 ‘꿈을 찾는 아이들’ ▲청소년 문화체험 활동 ‘우리동네 소풍가는 날’이다.

유영태 단장은 “주민 주도로 우리 지역만의 마을복지계획을 만들어가는 과정이 매우 뜻깊다”며, “마지막까지 주민들의 의견이 고루 반영될 수 있도록 선호도 조사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선호도 조사는 입장면행정복지센터와 입장농협 2개소에 투표판넬을 설치할 예정이며, 온라인 주민투표와 합산해 최종결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