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보건소, 비대면 ‘다문화 다누려!’ 건강증진 프로그램 호응
상태바
홍성군보건소, 비대면 ‘다문화 다누려!’ 건강증진 프로그램 호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2.0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홍성군보건소는 다문화 가족의 건강한 생활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으로‘다문화 다누려!’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연계해 결혼이주여성 20명을 대상자로 선정했으며, 평소 직장생활 때문에 참여하기 어려웠던 여성들의 참여율을 높이고자 11월부터 12월까지 주말을 이용하여 총5회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건강한 식생활 및 영양을 위한 요리교실(버섯두부전골 만들기, 목살스테이크 만들기) △건강한 피부관리 방법 배우기 △아토피 예방을 위한 천연 제품 만들기 △ 올바른 잇솔질 및 구강건강 관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요리교실은 지역 내 친환경 농산물로 구성된 밀키트를 제공하여 가족과 함께 한국음식을 직접 만들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으며 피부관리 및 천연 제품만들기 프로그램은 실습 키트를 우편으로 제공한 후 전문 강사의 비대면 온라인(ZOOM) 교육과 교육 동영상을 제공하여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종천 보건소장은 “다문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고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생활 및 건강가정 정착에 기여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