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 한국T커머스협회와 업무협약
상태바
남서울대 한국T커머스협회와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2.07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한국T커머스협회와 업무협약
한국T커머스협회와 업무협약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6일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한국T커머스협회와 ICT 기술교육 제공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서울대학교 윤승용 총장과 한국T커머스협회 김형욱 협회장을 비롯한 양기관의 주요인사들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ICT에 대한 기술교육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이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향후 공동으로 ▲양 기관의 전문지식 공유를 통한 ICT 전문가 양성 ▲양 기관의 시설 및 장소사용 등의 편의사항 공유 ▲관련학과 학생들의 장·단기 현장실습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T커머스협회는 2015년 설립된 기관으로 KT알파, 티알엔, 신세계TV쇼핑, SK스토아, W쇼핑 등 총 5개의 디지털 홈쇼핑 사업자를 회원사로 두고 있다. 판매수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중소기업 판매비중이 높아 소상공인에 특화되어 있어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와 매출 신장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윤승용 총장은 “한국T커머스협회가 추진하고 있는 혁신적인 ICT 기술교육 제공과 전문인력 양성이라는 기본 이념을 바탕으로 서로 간 공동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학교 차원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형욱 협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남서울대학교의 훌륭한 인재들에게 ICT기술의 선두주자로서 데이터 홈쇼핑산업의 노하우를 잘 전수하겠다”며 “앞으로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상호 발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