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대 식품공학과, 국제식품전시회 참관
상태바
공주대 식품공학과, 국제식품전시회 참관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2.08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식품공학과는 서울 COEX에서 개최된 ‘코엑스 푸드위크 2021’ 견학을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는 공주대 대학혁신지원사업인 ‘안전식품융합기술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전시회에는 1~3학년 학생들을 중심으로 전시회 참여 지원자를 받아 총 32명의 학생들이 박윤제, 박상현, 구본재 지도교수의 인솔 아래 전시회에 참여했다고 8일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 19 이후 변화한 소비자의 먹거리 선택 기준과 지속 가능한 미래를 생각하는 기술 발전 등에 대한 다양한 전시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은 관련 동향을 파악하고 현장 밀착형 교육을 위해 본 박람회에 참여하였다.

공주대 식품공학과 학과장 박윤제 교수는 “매년 매학기마다 새로운 신제품의 개발동향과 기술적 변화 등을 학생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식품관련 최신 전시회에 학생들을 참여시키고 있으며 관련 기업 견학도 적극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공주대 식품공학과는 특성화고 졸업자를 대상으로 한 재직자특별전형 주말과정 학과도 운영 중인데, 이를 통해 특성화고 졸업자가 중소·중견기업의 핵심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당해년도 지원 자격은 2019년 2월 이전 마이스터고 또는 특성화고 졸업자, 일반고에서 특성화고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로 원서접수일 기준으로 재직 중인 자이며 2022년 3월 1일을 기준으로 총 재직 기간이 3년 이상이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