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엔코아와 산학 협력 협약
상태바
백석대 ㈜엔코아와 산학 협력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2.0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백석대학교와 ㈜엔코리아가 산학협력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와 ㈜엔코리아가 산학협력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는 지난 12월 7일, 데이터 전문 솔루션 기업인 엔코아(대표: 이화식)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체결 대상은 백석대학교의 4개 학부(경상학부, 스마트IT공학부, 컴퓨터공학부, 혁신융합학부)이다.

엔코아는 지난 20여년간 정부 공공기관을 포함한, 금융 제조 통신 유통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독자적인 데이터 컨설팅 및 기업용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을 개발 공급해온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이다.

또한 엔코아는 데이터 산업과 IT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하여 자사의 데이터 모델링 솔루션 데이터웨어(DATAWARE™) 디에이샵(DA#)아카데미 버전을 지속적으로 대학에 기증해 왔다. 엔코아의 DATAWARE™DA#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데이터 설계를 지원하는 국내 최고의 데이터 모델링 솔루션으로 다양한 국내 기업 IT 프로젝트의 데이터 설계에 활용되고 있다.

엔코아 명재호 부사장은“ IT 산업은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최근 COVID-19 이후로 IT 산업은 더욱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나, 전문 인재의 수급은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관련 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역량 있은 인재를 양성하고 발굴하는 노력이 지속적으로 필요하다. 엔코아는 이러한 전문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하여 데이터웨어 아카데미 버전을 대학에 기증하고 있다” 고 설명하였다.

백석대학교 스마트 IT공학부 홍진근 교수는 “이번 협약에 따라 20억 상당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DATAWARE™ DA#을 무상으로 영구 기증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에 백석대학교는 4차산업혁명기술시대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데이터 통합관리에 대한 제반 실무지식을 교육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환경을 마련하였다.

아울러 백석대학교는 4개 학부(스마트IT공학부, 컴퓨터공학부, 경상학부, 혁신융합학부) 학생들에게 정부공공기관 금융 제조 통신 유통 등의 산업 분야에 활용 가능한 현장맞춤 실무형 데이터관리 교육을 더욱 강화 할 수 있게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