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022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모집
상태바
계룡시, 2022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2.08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포소지허가취득 후 5년 경과 또는 5년 이내 수렵 참여 경험자가 대상

[계룡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유해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 최소화 및 아프리카돼지열병 차단을 위한 ‘2022년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이하 방지단)을 모집한다.

시에 따르면 방지단은 공고일 현재 총기소지 허가자 중 수렵면허 또는 총포소지허가 취득 후 5년이 지나고 최근 5년 이내 수렵에 참여한 실적이 있는 모범수렵인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계룡시민만으로는 방지단 구성에 필요한 12명 선발에 어려움이 있어 계룡시민 외에도 계룡시 지역 방지단 활동 및 유해야생동물 포획에 참여한 실적이 있는 자도 포함시켜 방지단원을 선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선발된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원은 계룡시 관내에서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유해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 신고 및 농작물 파종기·수확기에 직접 현장에 출동해 포획 활동을 하게 된다.

방지단 참여 희망자는 시 홈페이지에 공고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 등의 서류를 오는 10일까지 시청 환경위생과 환경지도팀(☎0422-840-2471~2)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야생동물로 인한 농작물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가운데 피해방지단을 비롯한 예방 대책을 활용해 농민 재산 피해 최소화에 나설 예정”이라며, “유해야생동물 포획 활동에 모범 엽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