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의회 이종운 의장, ‘공주평화의소녀상 건립 기념식 ’참석
상태바
공주시의회 이종운 의장, ‘공주평화의소녀상 건립 기념식 ’참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1.12.14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시의회 이종운 의장은 14일 산성시장 문화공원에서 열린 ‘공주평화의소녀상 건립 기념식’에 참석했다.

공주평화의소녀상건립추진위원회에서 주관한 이날 행사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념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의 올바른 역사 인식과 위안부 피해자들의 아픔을 달래기 위해 마련 되었다.

고주환 공주평화의소녀상건립추진위원회 공동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이종운 의장은 그동안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시민들과 공주 평화의 소녀상 건립 추진위원회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를 전하면서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는 명제야말로 세계일류국가 도약을 위한 초석임을 강조했다.

그리고, 역사적 깨달음의 상징인 공주평화의소녀상 건립을 구심점으로 애국의 선봉에 서신 분들의 활동을 발굴하여 선양하고, 그 분들의 후손이 당한 고초를 위로하는 역할을 함께 해 나간다면 공주시민의 화합은 물론이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여는 역사의 장이 될 것이라고 역설했다.

마지막으로 이 광장에서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공주시민이 화합하고 행복을 찾는 것이며, 그 길은 인간답게 사는 길이며, 지난 역사에서 보여준 항일애국지사의 뜻을 계승하는 길이며 고통받는 민초의 한을 위로하는 길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