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내달1일 '음식문화축제 및 향토음식 요리경연대회' 개최
상태바
서천군, 내달1일 '음식문화축제 및 향토음식 요리경연대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10.2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S 서천]

서천군이 후원하고 한국외식업중앙회 서천군지부(지부장 박성식)가 주최하는 ‘2013년 음식문화축제 및 향토음식 요리경연대회’가 내달 1일과 2일 이틀간 금강변 라온제나 음식문화 특화거리(마서면 당선리 일원)에서 열린다고 28일 군은 밝혔다.

이번 음식문화축제는 향토음식, 명품음식 전시 관람, 자녀와 함께 모시송편 만들기, 인절미 떡메치기, 5개국 음식 시식 등 다채로운 체험 한마당 행사와 함께 지역 특산품 홍보판매, 음식문화개선 홍보관 운영으로 나트륨 줄이기와 좋은 식단에 대해서도 알릴 예정이다.

특히 내달 1일에는 한국외식업 서천군지부 주관으로 열리는 향토음식 요리경연대회에는 15개 팀이 요리 실력을 겨뤄 대상 1팀, 금상 1팀, 나머지 참가팀에게는 장려상을 선정하고 총상금 380만원을 수여하게 된다.
또한 요리경연대회에서 만든 음식을 일반인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전시를 겸한 시식용으로 1인업소 당 30인분을 준비해 제공함으로써 서천의 대표적인 모범 및 향토음식의 정수를 알릴 계획이다.

그밖에 부대행사로 ‘바람바람바람’으로 인기를 끌었던 김범룡외 다수의 연예인이 출현해 서천군 음식문화축제를 축하할 예정이며, 어울림 한마당이 진행되는 도중에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도 준비해 놓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서천의 우수한 음식문화를 널리 알리고 최고의 생태도시 어메니티 서천의 맛과 멋을 즐길 수 있는 음식 향연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