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상태바
대전 서구,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1.0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 7일 구청 장태산실에서 제9기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위촉했다.

‘서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보호 체계 구축ㆍ운영 및 사회보장급여 제공기관ㆍ법인ㆍ단체ㆍ시설 간의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구성되었으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수립ㆍ시행ㆍ평가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 자문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위촉된 위원들은 학계 전문가 및 사회보장시설 대표와 지역사회 실정에 밝고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사람 등 분야별 전문가 23명으로 구성되었으며, 향후 2년간 서구 지역사회보장계획에 대한 장기비전을 제시하고 공공과 민간의 복지자원 간 연계와 협력을 강화하는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오는 11일, 서구 내 지역사회보장 영역 업무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자를 중심으로 실무협의체를 별도로 구성하여 21명의 위원을 위촉할 예정으로, 대표협의체와 더불어 서구 민관협력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최근 매스컴을 통해 가정폭력, 아동학대, 생활고를 비관한 자살 등 안타까운 기사가 연일 보도되는 시기에, 사회안전망으로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행복한 서구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