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신용보증재단, ESG경영 선포식 11일 개최
상태바
대전신용보증재단, ESG경영 선포식 11일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1.11 2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사회적 가치 창출 및 재단 지속가능성장의 강력한 의지 표명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신용보증재단, ESG경영 선포식 11일 개최
대전신용보증재단, ESG경영 선포식 11일 개최

대전신용보증재단(이사장 정상봉)이 11일 ‘ESG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ESG경영은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비재무적 요소를 바탕으로 가치를 창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경영 전략이다.

한편 대전신용보증재단은 정상봉 이사장 취임 이후 재단 내부 직원으로 구성된 ‘ESG 추진위원회’ 출범을 시작으로 금번 ‘ESG경영 선포식’까지 지속적인 ESG경영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날 선포식은 노·사가 함께 재단의 ESG경영 방향성을 보여주는 선언문 낭독을 필두로 전과정 유튜브 생중계로 이루어졌으며, 특히 재단 전직원이 온·오프라인으로 ESG 선언문을 낭독하며 전사적인 ESG 경영 의지를 표명하고 추진동력을 확보했다는데 의의가 있다.

선포 내용은 △‘친환경 시스템 구축’으로 미래세대와 공동 번영 실현(환경), △대전 시민 중심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사회), △투명하고 공정한 의사결정으로 ‘청렴 및 반부패 정착’(지배구조)‘ 등이 담겨있다. 아울러 재단은 전사적인 ESG경영 실행과 내재화를 위해 금년 상반기까지 ESG 비전과 전략을 확립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대전신용보증재단 정상봉 이사장은 “2022년을 ESG경영 원년으로 삼고 미래를 생각하고 지역과 상생협력하는 등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공적금융기관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