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정기공모 시행
상태바
대전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정기공모 시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1.28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이준희 기자]

(재)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심규익)은 대전의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와 문화시설(단체)의 안정적인 문화예술교육 활동 지원을 위한 ‘2022 대전문화예술교육 정기공모사업’에 참여할 단체 및 기관을 1월 28일부터 2월 15일까지 19일간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총 4개 사업으로 ▲아동‧청소년과 그 가족 대상의 토요일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지역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공동체 중심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역특성화문화예술교육지원’ ▲만 3~5세 유아를 대상으로 한 누리과정(예술경험영역) 연계 프로그램 ‘유아문화예술교육지원’ ▲지역 청소년 대상 공교육 내 장르 융합 팀티칭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학교문화예술교육지원’ 으로 지원 규모는 약 10억이다.

공모 참여 방법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단위사업 공모 요강을 확인하고 지원하고자 하는 사업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에 기간 내 방문 접수해야 한다.

공모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는 사전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접수, 대전시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대전문화재단 1층 누리홀에서 오는 2월 4일 오전 10시, 오후 3시 두 차례에 걸쳐 개최할 예정이다.

대전문화재단 심규익 대표이사는 “문화예술교육 정책의 주요 화제가 되고있는 문화예술교육 지역화에 따라 2022년에는 현장 의견을 보다 경청하고 반영하여 대전의 특성을 기반으로 한 지역 중심의 밀착형 프로그램으로 활성화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치겠다.” 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전문화재단 홈페이지(www.dcaf.or.kr)의 사업 공고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화예술교육팀(042-480-105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올해 새롭게 추진하는 직장인 대상의 문화예술교육 치유와 회복 프로그램인 ‘문화예술학교 토닥토닥’ 등 기획 공모사업은 2월 이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