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구의회 행자위 , 지역농산물 지원정책 펼쳐라
상태바
대전서구의회 행자위 , 지역농산물 지원정책 펼쳐라
  • 이준희 기자
  • 승인 2009.11.27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서구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6일 기획감사실, 문화공보실에 대한 행정사무 감사를 실시했다. 이날 감사는 통합관리기금, 자원봉사단체 보조금 정산내역, 학교급식일괄지급 등에 대해 집중 거론됐다.

▲ 고경근 서구의회 부의장.
고경근 의원(괴정,내동)은 “통합관리기금은 특별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운용되는 자금인데 일반회계로 돌려쓰는 등 목적외로 사용되는 경우가 발생한 것에 대해 강하게 질책하고 이후 예산이 목적외로 사용되는 일이 없도록 조치하라”고 주문했다.

이어“상환해야할 채무도 해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데 무리한 사업시행으로 지방채를 너무 남발하는 것 아니냐“라고 지적했다.

▲ 이은중 의원.
이은중(월평1‧2‧3,만년)은 “사회 각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단체 등에게 지급되는 보조금을 지급하고 정산함에 있어 정산방법,정산내역 등에 대해 철저를 기하고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라”고 주문했다.

▲ 장미연 의원.
장미연 의원(가수원,관저1‧2,기성)은 “대전광역시 서구 학교급식조례에 근거해서 지원되는 급식비 지원이 학생수에 의해서 학교별로 일괄지원하지 말고 특수학교, 준 농촌지역학교 등에 우선지원 될 수 있도록 하라” 고 주문했다.

이어 "농산물을 지원함에 있어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을 현물로 지원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우수 농산물을 지원할 수 있는 정책을 펼치라고“ 요구했다. /이준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