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서부보훈지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 독립유공자 유족 위문
상태바
충남서부보훈지청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 독립유공자 유족 위문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4.06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홍경화)은 제103회 임시정부 수립 기념일을 맞아  4.5.(화)보령시 주산면에 거주하는 독립유공자 유족 김중정(92세) 어르신을 찾아뵙고 건강을 기원드렸다.

김중정 어르신은 중국 길림성 혼춘지방에서 독립만세시위에 앞장선 부친(故김정규)의 애국활동을 들려주시며 ‘독립유공자 자녀로서 자긍심과 긍지를 가지고 살고 있다.’고 말씀하셨다.

한편 이번 방문은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시는 어르신 내외분에게 편안하고 아늑한 보금자리를 마련해 드릴 수 있게 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전하는 자리이기도 했다.

충남서부보훈지청에서는 난방과 온수 사용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 추운 겨울을 보내신 어르신 내외분의 안타까운 상황을 접하고 2017년부터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사)한국해비타트(이사장 윤마태)와 지원 방안을 긴밀히 협의한 결과 신축 주택을 제공(8천만원 상당)하기로 결정하였고, 8월 완공할 예정이다.

홍경화 지청장은 고마움에 눈시울을 붉히시는 어르신의 손을 잡고 “조국의 광복을 위해 헌신하신 독립유공자의 후손들께서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으며 더 많은 어르신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사)해비타트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