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청년방방’ 참여자 모집
상태바
천안시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청년방방’ 참여자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6.2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 분야 10개 팀 모집, 6개월간 총 120만 원 활동비 제공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청년방방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청년방방

천안시는 위탁기관인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센터장 최진근)가 청년문화활성화지원사업인 ‘청년방방’지원자를 7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어릴 적 친구들과 함께 방방을 뛰며 놀았듯이 커뮤니티 방에서 다시 한번 신나게 놀아보자는 의미가 담긴 ‘청년방방’은 코로나19로 인해 장기간 침체됐던 청년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청년방방은 ▲문화예술(음악, 미술) ▲생태환경(동물, 환경) ▲지역사회(공동체, 정책) ▲자기계발(독서, 운동) ▲기타활동 등 5개 분야 10개 팀을 모집한다.

관내 18~39세 청년 4명 이상으로 구성된 팀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팀은 6개월 활동 기간 동안 총 120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또, 전문가 코칭 제공 및 청년의 날과 청년주간행사 기획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더불어 오는 7월 개소 예정인 ‘천안청년센터 불당이음’의 쾌적한 회의 공간을 우선적으로 대관할 수 있다.

사업 참가를 원하는 청년은 천안시2030청년복지센터 누리집(www.ch2030youth.kr)에서 신청하면 된다.

박은주 청년담당관은 “진정한 의미의 청년 커뮤니티는 개개인이 가치관과 취향을 서로 공유·공감하는 과정을 통해 형성되는 것”이라며 “‘청년방방’이 청년들이 건강한 문화생활을 향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