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제2회 대전·충청 보건의료빅테이터 공공협의체 개최
상태바
대전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제2회 대전·충청 보건의료빅테이터 공공협의체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6.29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안순기/충남대학교병원 위탁운영)은 6월 29일(수) 충남대학교병원에서 충청남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나기량), 충청북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단장 박종혁),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대전지원(지원장 박한준)과 함께 대전·충청 보건의료빅데이터 공공협의체를 개최했다.

대전·충청 보건의료빅데이터 공공협의체는 건강보험심평원의 보건의료빅데이터 활용하여 대전ㆍ충청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의료격차 해소를 위한 연계협력과 공동연구 수행을 목적으로 2021년 12월에 구성되었다.

이번 공공협의체에서는 지자체 질병예방 지원사업, 의료소외지역 의료서비스 개선 등 보건의료빅데이터의 지역사회 활용 가능성을 논의하고, 전문가 강연 등을 통해 보건의료빅데이터를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공유했다.

안순기 단장은 “각 기관별 보건의료빅데이터 담당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사회에서 빅데이터의 활용 가능성을 발굴하고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해 논의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라며 “앞으로 정기적인 회의 및 공동 연구를 통해 공동 성과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