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 영유아 검진결과 사후관리 수기 공모전
상태바
건보공단 대전세종충청본부, 영유아 검진결과 사후관리 수기 공모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22 2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세종충청지역본부(본부장 최옥용)는 국가 건강검진 결과, 발달 지연 의심 영유아의 조기치료 중요성을 알리고자 수기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주제는 검진에서 발달 지연 의심(심화평가 권고)판정 후 △조기 발견․치료 등을 통한 영유아 건강 개선 사례 △공단의 영유아 검진 결과 사후관리 안내 등과 관련된 양육 사례로 위 사례에 해당하는 관내 지역주민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영유아 검진 사후관리 공모전 포스터
영유아 검진 사후관리 공모전 포스터

한편 공단은 올해 언어 발달 촉진 동요와 표준 건강 정보집을 한국어를 비롯하여 영어, 일어, 중국어, 베트남어, 필리핀어로 제작하여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였다.

이번 공모전의 접수는 오는 9월 26일부터 내달 10월 28일까지로, 지정 서식을 작성한 후 이메일, 팩스, 우편 중 한 가지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응모작은 내․외부 심사위원의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1명(30만원), 우수상 2명(10만원), 장려상 5명(3만원 상당 포상품)을 선정하여, 11월에 공단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개별 안내 예정이다.

또한 입상작은 영유아 검진 사후관리 사업 홍보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며,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전세종충청본부 담당자(044-251-7634)에게 문의하면 된다.

최옥용 본부장은 “많은 국민이 이번 공모전에 적극 참여하여 발달 지연 의심 영유아의 조기 발견과 적기 치료 중요성에 대한 관심 확대와 인식이 개선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