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동탄역에 ‘KR스타트업라운지‘ 오픈
상태바
국가철도공단, 동탄역에 ‘KR스타트업라운지‘ 오픈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9.23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 창업, 벤처기업을 위한 업무시설 무상 지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왼쪽 네번째)이 23일(금) 동탄역에서 열린 'KR스타트업라운지' 개소식에 참가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왼쪽에서 네번째)이 23일 동탄역에서 열린 'KR스타트업라운지' 개소식에 참가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가철도공단은(이사장 김한영)는 동탄역(SRT)에 중소·창업·벤처기업을 위한 공유 사무실 및 회의공간인 ‘KR스타트업라운지’를 23일 개소하고 26일부터 운영 시작한다고 밝혔다.

공단은 SRT 개통으로 수도권 남부 교통·경제 중심지로 부상하고 있는 동탄역의 공간적 특성을 살려 역사 지하 4층에 100㎡ 규모의 ‘KR스타트업라운지’를 조성함으로써 철도시설의 공공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동탄역 ‘KR스타트업라운지’는 대회의실(12인) 1실, 소회의실(6인) 2실, 코워크존과 안내데스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창업진흥원 창업공간플랫폼(www.k-startup.go.kr)에 가입한 중소·창업·벤처기업인과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왼쪽 첫번째)이 23일(금) 동탄역에 새로 개소한 'KR스타트업라운지'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국가철도공단 김한영 이사장(맨 왼쪽 )이 23일 동탄역에 새로 개소한 'KR스타트업라운지'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한편, 공단은 지난 2020년부터 공덕역, 대전역, 벡스코역, 오송역 등 4개 역사에 이동식 사무와 회의가 가능한 ‘KR스타트업라운지’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동탄역 ‘KR스타트업라운지’는 공단이 5번째로 개소한 업무 지원시설이다.

김한영 이사장은 “KR스타트업라운지가 중소, 창업, 벤처기업인들과 예비창업자들의 혁신과 성장을 돕는 거점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철도 인프라의 효율적 활용으로 창업기업 지원과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