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원대 LINC3.0사업단, 한국로봇산업협회와 협약
상태바
목원대 LINC3.0사업단, 한국로봇산업협회와 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0.07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목원대학교(총장 이희학)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단(LINC3.0사업단)은 한국로봇산업협회와 산학협력 교육과정 개발 및 상생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6일 목원대 대학본부 도익서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조영훈 한국로봇산업협회 전무이사와 이민재 LINC3.0산학사업본부장, 김종하 산학교육센터장 등 11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협력 교육과정 개발 및 로봇산업을 선도하는 AI 융합 실무인력 양성을 협력하게 된다.

협약내용은 로봇산업 분야 재직자 실무 역량 확대를 위한 맞춤형 재직자 교육과정 개발, AI 지능형 로봇산업 기초교육, AI 융합 심화 교육 단계별 제공, 한국로봇산업협회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및 홍보, 로봇산업 분야 재직자 교류의 장 조성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로봇산업 전문 실무인력을 양성함과 동시에 대학 및 로봇산업 분야의 원활한 산학협력관계를 도모하여 산학협력 선도모델을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정철호 LINC3.0사업단장은 “우리 대학의 우수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재직자들의 학습 욕구에 부응하고, 로봇산업 발전 및 AI 전문인력 양성에 이바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