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정현준 학생, 한국공학교육학회 골드칼라 공학도상 수상
상태바
한밭대 정현준 학생, 한국공학교육학회 골드칼라 공학도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10.07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학 전문성 및 타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협업능력 겸비한 골드칼라 엔지니어로 선정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밭대 정현준 학생
한밭대 정현준 학생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오영식)는 기계공학과 정현준 학생이 ‘2022 한국공학교육학회 골드칼라 공학도상’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골드칼라 공학도상은 복합적인 지식이 필요한 지식기반사회의 도래와 함께 엔지니어로서의 공학적 전문성 외에 타 분야의 전문가와 협력하는 사회 전반의 실무능력, 협업능력, 국제화 능력을 고르게 갖추어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공학도에게 수여한다.

이번 2022년 한국공학교육학회 학술대회에서는 골드칼라 엔지니어 6명에 대한 포상이 이루어졌으며, 한밭대 기계공학과 윤린 교수의 지도를 받아 수열 활용확대 기술 및 환경적합성 기술개발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정현준 학생도 이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정현준 학생은 “이번 상을 수상할 수 있게 지도해 주신 윤린 교수님과 학과 교수님들, 직원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대학원에 진학해 더욱 폭넓은 연구와 함께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학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국공학교육학회는 우수 공학 및 과학기술 인재 양성을 위한 공학교육의 발전과 산학연간의 협력을 촉진하고자 1993년 설립된 학술단체로서 공학교육학술대회 및 포럼, 워크숍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학회지 및 논문지를 발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